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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프라인 실용음악학원
Depline Music Academy

음향

사운드 디자인 전공 소개

사운드 디자인 전공은 음악, 영상, 게임 등 다양한 매체에 생명을 불어넣는 소리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사운드 합성, Foley 녹음, 공간계 효과, 사운드 편집과 후반 작업까지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며
취미 사운드 제작부터 입시, 실전 프로젝트까지 전 단계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당신의 창의적인 사운드가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곳, 디프라인 사운드 디자인 전공에서 시작해 보세요.

사운드 디자인 전공 특징

폴리실

전용 Foley(폴리) 녹음실 운영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구축

연습실

방음 설비 완비된 개인 연습실 운영

사운드 후반작업

영상·게임용 후반 사운드 작업 실습

모의고사

매달 정기 모의고사

사운드 디자인 커리큘럼

신디사이저부터 공간 사운드 설계까지 단계별 사운드 디자인 트레이닝

아래 커리큘럼은 예시이며, 1:1 맞춤 전공 수업 진행 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기초 단계

  • 사운드 디자인 개념 이해
  • 기본 파형 & 신디사이저 구조
  • 샘플링 & 간단한 효과음 제작
  • EQ & 이펙터 기초
  • 사운드 라이브러리 활용
🎚️

중급 단계

  • 신디사이저 패치 프로그래밍
  • 필드 레코딩 & 사운드 편집
  • 사운드 스케이프 & 공간감
  • 게임/영상용 효과음 제작
  • 멀티 레이어 사운드 구성
🌟

심화 단계

  • 대규모 프로젝트용 사운드셋
  • WWise 프로그램
  • 맥스 프로그램
  • 언리얼 엔진
  • 실전 사운드 디자인 프로젝트
🏆

프로페셔널 단계

  • 상업 콘텐츠 사운드 제작
  • 3D 오디오 & 입체 음향 설계
  • 포트폴리오 제작
  • 사운드 브랜딩 & 스타일 확립
  • 마스터링 & 최종 출력

주요 수업 항목

폴리

Foley 사운드 제작

효과음 제작

효과음(SFX) 디자인

배경음

환경음 & 분위기 설정

싱크 작업

영상 싱크 & 후반 믹싱

Protools

DAW Protools 실습

포트폴리오

사운드 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작

오디오 인터페이스

AVID System 운용법

언리얼 엔진 메타사운드 실습

언리얼 엔진 메타사운드 실습

MAX MSP 운용법

MAX MSP 운용법

WWISE (와이즈) 실습

WWISE (와이즈) 실습

진로 로드맵

게임 회사

게임 개발사 오디오 디자이너

영상 후반

영화/애니메이션 후반 작업자

VR 오디오

음향 전문 대학교 진학

음향 콘텐츠

사운드 콘텐츠 제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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